유니티 오브젝트 정리 - 3

개임개발/Unity 2022. 4. 2. 1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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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돌 판정 Script 정리

 

프로젝트 브라우저에서 Create => C# Script 메뉴로 새로운 스크립트를 추가하고,

Name를 BallSound로 설정하고, 스크립트 이름은 보통 영문과 숫자, '_' 로 구성되고, C#의 코딩 규칙은

Class, 함수, 컴포넌트 이름은 대문자로 시작하고, 변수명과 예약어는 소문자로 시작하므로, 스크립트 이름은

대문자로 시작하는게 좋습니다.

규칙을 지키지 않으면 에러가 발생하는 것은 아니지만, 되도록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소스 정리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BallSound : MonoBehaviour
{
//AudioSource를 저장할 변수 선언
AudioSource ballAudio;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 Start 함수는 스크립트가 실행될때 한번 호출되는 함수
void Start()
{
//시작시 컴포넌트 읽기
//ballAudio = GetComponent<AudioSource>();
//Debug.Log("오디오 파일 ="+ ballAudio.clip.name);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충돌 처리 함수
private void OnCollisionEnter(Collision other)
{
//ballAudio.Play();
print("공과 충돌한 물체 = "+other.gameObject.name);
}

 

}

 

로그 정리

 

스크립트는 씬에 설치한 오브젝트에 연결해서 실행합니다.

앞에 BallSound를 공에 연결한 후 게임을 실행하면 공이 바닥과 충돌할 때마다 로그가 쌓이게 됩니다.

스크립트는 중복되서 연결하지 않도록, 한번만 연결해야 하며, 중복된 스크립트를 삭제할때는 아래처럼

Remove Component를 누르면 됩니다.

 

 

또한 Log는 개발 환경에서만 표시되고, 완성된 게임에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완성된 게임에는 Log가 포함되지 않으므로, 상황에 따라서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을때,

로그를 출력해서 현재의 상황을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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