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오브젝트 정리 - 1

개임개발/Unity 2022. 3. 28. 1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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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오브젝트의 반사

오브젝트에 반발력을 적용하려면 Physics Material이라는 설정이 필요합니다.

이것은 Asset -> Create -> Physics Material 메뉴를 이용하거나 프로젝트 브라우저의 Create 버튼으로 만들수 있습니다.

Asset를 만들고 아래처럼 설정을 한 후에, 공쪽에 해당 설정을 드래그해서 적용해서, 게임을 실행하면 공이 튀기게 되는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오브젝트를 선택한 후에 Ctrl + D 키를 누르면 오브젝트가 복제가 됩니다.

공 오브젝트를 여러개 복제해서 여기저기에 배치한 후에 게임을 실행하면, 공이 바닥이나 다른 공과 충돌한 후에

반사하여 랜덤하게 흩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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