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오브젝트 정리 - 2

개임개발/Unity 2022. 3. 29. 14: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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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핑은 오브젝트의 표면을 컬러나 이미지로 씌우는 작업입니다.

오브젝트의 매핑에는 머티리얼이 필요합니다.

 

1. Material 만들기

프로젝트 브라우저의 Create 버튼을 누르거나, 프로젝트 브라우저를 우클릭하고, Create -> Material 메뉴로 만듭니다.

이 메뉴를 실행하면 New Material이 만들어지므로 적당한 이름으로 바꿉니다.

Albedo속성에서 적당한 색깔을 지정한뒤에 머티리얼 Ball을 공에 끌어다두면 공의 색깔이 빨간색으로 바뀌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오브젝트에 적용된 머티리얼을 삭제하면 오브젝트의 속성이 Missing로 바뀌기때문에 만약 삭제하게 된다면

다른 머티리얼 속성을 적용하여야 합니다.

 

2. Texture로 Mapping

텍스쳐는 무늬라는 뜻으로, 오브젝트의 표면 처리를 위해 다양한 포맷으로 가공한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는 텍스처 외에도 스프라이트, UI의 버튼 등 여러가지 용도로 사용됩니다.

오브젝트와 이미지를 매핑하려면 매핑하려는 이미지를 프로젝트에 추가해야합니다.

프로젝트를 우클릭 하고 Import New Asset 메뉴를 실행해서 이미지를 불러오고, 이미지의 속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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